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클로이팅 챌린지 / 8, 9 일차

by 마우미 2020. 8. 21.

안녕하세요 마우미입니다~! 


제가 하고 있는 클로이팅 인텐스 코어 챌린지 이제 벌써 9일차가 되었어요. 


원래는 8일차가 쉬는날이고 9일에 운동을 하는데 저는 약속이 있어 8일차에는 운동을 하고 9일차에 쉬었습니다. 


하면서 느끼지만 처음과 달리 정말 익숙해지는 동작들이 많아지는데요. 반면에 엄두도 못내고 여전히 low impact로 하고 있는 운동 동작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도 가장 발전했다고 느끼는건 힙딥, 사이드 플랭크 동작들이에요! 


힙딥 동작이 옆구리살 제거에 좋다고 참 많이 들었지만 몇번만 해도 너무 힘들고 초반에 클로이팅 운동할때 너무 힘들어서 모니터를 보니 아직도 20초가 남아있고... :( 하지만 이제는 조금 익숙해져서 모니터를 쳐다보면 5~10초가 남아있습니다. 아직도 많이 멀었지만 꾸준히 해볼게요. 


사이드 플랭크 동작도 처음에는 팔도 아프고 옆구리도 너무 땡기고 힘도 없고 계속 몇초 하고 쉬고 그랬는데 이제는 익숙해져서 운동하는 30 or 40초 동안은 잘 하고 있습니다! 


클로이팅 운동 하시는 분들 특히 코어 운동하시는 분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은 팁이 있는데요!


1. 꼭 운동화를 신고 운동하기


플랭크 동작뿐만 아니라 변형 플랭크도 굉장히 많아서 발가락으로 지탱하는 동작들이 굉장히 많은데 맨발로 하다보면 발에 무리가 많이 가요. 실내에서 신을 수 있는 운동화를 신고 운동하는걸 정말 강추 강추 드려요! 


2. 보호대착용


이건 모든 분들에게 해당되지는 않지만.. 저는 운동하는데 벌써 무릎에 작은 멍이 들었어요. 무릎보호대를 차고 하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것 같고, 플랭크가 너무 많아 나중에는 팔꿈치 부분이 매트에 너무 쓸려서 아프기도 하니 꼭 팔꿈치 보호대를 착용하거나 부드러운 수건이나 팔꿈치를 보호할수 있는 것을 놓고 운동하는걸 추천해요. 


3. 친구에게 알리기!


이 챌린지는 혼자만의 약속으로는 정말 지키기가 어려워요. 주위 사람들에게 꼭 알려서 하루하루 끝낼때마다 보고를 하면 뭔가 의무감이 생겨서 더 하게 되고 하기 싫을때 그 사람의 조언으로 인해 용기가 생겨 챌린지를 잘 끝마칠수 있을거에요! 

만약 챌린지를 주위 사람들에게 알리기 싫다면 저에게 댓글로 알려주세요. 같이 응원하며 운동해요~! 


어느덧 15일 챌린지의 반이 훌쩍 지나 내일은 10일차입니다. 


마지막 5일 불태울게요! 아자아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