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ingapore

싱가포르음식 / 최고의 완탄미를 찾아서! Wanton Mee wanton noodle 완탄누들

by 마우미 2020. 9. 23.

안녕하세요 마우미 입니다. 

 

중국음식중에 제가 잘 좋아하고 잘 먹는 음식이 바로 완탄누들 이에요. 

 

완탄민 또는 훈툰몐은 광둥의 국수 요리 중 하나이다. 광저우,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에서 특히 유명하다. 보통 따뜻한 국물에 가이란 같은 잎채소와 새우·닭고기·돼지고기 따위로 채워진 완탄을 고명으로 얹어서 만든다. - 위키백과 

 

네~ 이런 요리인데요! 

국수 자체가 참 얇고 가볍게 먹기 좋아서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어떤 곳은 드라이 누들, soup 누들 이렇게 두가지 중 하나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 곳도 있고요.

 

완탄 wanton 이라는 작은 만두가 고명으로 올라간 국수 요리.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싱가포르에서는 wanton noodle, wanton mee 라고 불려지고 있어요. 근데 누들이 중국어로 미엔 이라고 발음되는데 싱가포르에서는 미 라고 해서 남편에게 물어보니 잘 모르겠다고.. 아마 호켄이나 다른 중국 사투리..? 중 하나떄문이 아닐까 하더라구요.

간단한 음식이지만 제대로된 완탄누들을 먹고 싶어서 동네 이곳저곳을 다닌 결과.. 드디어 최고의 완탄미를 찾았습니다! ㅠ_ㅠ!!


바로 저기 보이는 빨간색 간판이 완탄미 가게인데요.
미슐랭 1스타를 받은 곳이에요 :) 여기는 호커센터라서 저 완탄미 가게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가게도 있는데 여기 오는 사람들이 대부분 완탄미를 먹으러 오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가게 이름은 Chef Kang’s Noodle House 입니다. 주소: 11 Lorong 3 Toa Payoh, Blk C Jackson Square


이게 바로 완탄미 입니다!
위에 올라간 차슈는 밤새 소스에 재우고 숯불에 구워 만들고, 국수는 홍콩에서 모두 수입해서 이용한다고 해요.

작년에는 $5 였는데 제가 갔을때는 1불 오른 한그릇에 $6 로 판매되고 있었어요. 호커센터나 캔틴의 가격치고는 저렴하지는 않지만 먹어보면 6불 낼 의향 충분히 있습니다.
정말 너무 너무 맛있어요. 저 챠슈만 한 그릇으로 따로 팔기도 하는데 나중에 좀 더 여러명이 가면 그렇게 시켜보려구요.



다른 곳에서 완탄미를 먹으면 저 차슈가 너무 마른 상태로 나오거나,, 누들이 너무 두껍거나 (푹 익었거나), 소스가 너무 맵거나 짜거나 하는 단점들이 있는데 여기는 국수의 굵기도 딱 적당하고, 차슈가 야들야들 하니 정말 맛있구..! 소스도 너무 짜지 않게 딱 적당했어요. 오른쪽에 있는건 돼지 비계 부분을 튀긴 건데요. 같이 먹는 사람도 있지만 저는 너무 느끼해서 한두개만 국수랑 같이 먹고 말았어요.


 
완탄미라며..? 완탄이 대체 어딨는데..? 라고 생각하셨나요 ㅎㅎ 어떤 곳은 튀긴 wanton을 올려서 주기도 하는데 여기는 국물과 같이 주고 있어요.

 국물도 밍밍하지 않고 찐한 국물에 안에 들어있는 완탄도 홈메이드 스타일로 내용물에 야박하지 않은 .. 그냥 전체적으로 여기는 최고의 완탄미 입니다 :)

홍콩은 아직 가본적이 없어서 어떤지 모르겠는데 홍콩에서 몇년 살다온 sis in law가 하는 말은 이 식당은 정말 홍콩스타일이다 라고 하더라구요. 언젠가는 홍콩을 가서 홍콩식으로 제대로된 wanton noodle 먹어보고 싶네요.

싱가포르에는 고급스런 파인다이닝 레스토랑도 많지만 집 주변에 이렇게 저렴하게 고퀄리티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도 많아 여기저기 다니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하지만 파인다이닝도 조아요...ㅎㅎㅎㅎ)

쓰다보니 또 먹고싶어지네요~!


댓글